무선마우스 인식 안될때 해결법 고장났을까

Posted by 힘내요 힘
2018. 2. 17. 16:00 카테고리 없음

무선마우스 인식 안될때 해결법 고장났을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노트북 무선마우스 갑자기 인식 안될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러가지 방면에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 무선마우스 연결이 안될때 고장증상을 바로 알 수 있나요?


무선마우스 인식이 안된다고 하여 고장증상을 바로 알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이상증상이 발생한 무선마우스를 이용하여 직접 시도해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무선마우스 인식 안될때 해결법 고장났을까


컴퓨터는 키보드 마우스 없이는 사용하기 힘든 제품중 하나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선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지만 노트북 사용을 하거나 개인적인 이유를 들어 무슨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선 키보드는 무선 마우스에 비해 사용률이 많지 않은데요 노트북의 경우 키보드가 노트북 내 제공되기 때문에 마우스만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무선 마우스를 사용한다 하여 무조건적인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가장 큰 문제인 배터리 장착형 마우스는 배터리 충전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마우스 배터리 교체를 통해 쉽게 해결이 가능하며 한번 교체하면 1년정도 사용할 수 있다보니 배터리에 대해 큰 걱정은 없지만 배터리 교체시기가 다가오면 은근히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무선마우스 배터리 교체와는 상관없이 마우스 인식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무선마우스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는 흔치 않으며 주로 마우스를 사용하는 중 발생하게 되는데 마우스 인식이 안될때 무조건적인 마우스고장이라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면에서 알아보고 모든 방법을 사용해도 무선마우스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결국 무선마우스 고장판결을 내리고 보증기간에 따라 AS를 보낼지 그냥 버릴지 선택해야 하겠죠?



1. 마우스 배터리 교체 및 ON OFF 확인


무선마우스 인식 안될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마우스 내부 배터리 교체를 진행해보거나 마우스 뒷면 ON OFF 상태 확인을 해야 하는데 대부분 ON상태로 무선마우스 인식이 되지 않기 때문에 OFF 상태로 두었다 다시 ON상태로 변경하여 마우스 인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마우스 배터리를 교체하고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마우스 배터리가 다되었음을 예상해보셔야 하며 다른 배터리로 교체했을때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마우스 고장일 확률이 높겠죠?



2. 무선마우스 리시버 재장착


무선마우스에 불이 들어왔음에도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무선마우스용 리시버를 재장착 해봅니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가 진행될 수 있는데 이 때는 USB 공용 드라이버가 설치되며 대부분의 무선마우스는 이 상황에서 작동을 하게 됩니다.


만약 해당 상황에서도 무선마우스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무선마우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 후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3. 무선마우스 전용 드라이버 설치 


무선마우스 안될때 해볼 수 있는 마지막 방법입니다. 마우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시도를 하는 방법인데요 저는 로지텍 M325 마우스이기 때문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시 공용 드라이버가 아닌 이런식으로 전용 드라이버가 설치되기 때문에 이 상황에서 마우스가 작동하는 경우가 상당수 존재합니다. 여기까지 왔음에도 무선마우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다면 사실상 무선마우스 고장 판정을 내리셔야 하며 보증기간 여부에 따라 AS를 진행하시든지 버리시든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무선마우스 인식 안될때 해결법 고장났는지 본인의 무선마우스를 이용하여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결국 본인의 무선마우스는 고장이 난 것으로 판정을 내렸는데 보증기간도 다되어 그냥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